본문 바로가기

카페_디저트

시흥 근교 데이트 : 시흥 한옥 카페 넓은 마당이 있는 " 카페, 청화 공간 " 한옥 케페 빵 커피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 쓰는 다람쥐입니다 ;)

부천에서 가까운 카페 찾다가 시흥 쪽에 한옥 컨셉! 을 가지고있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요즘 날씨가 풀려서 다녀오기 너무 좋았아요!!

 

너무 멀리 나가기는 싫고, 항상 비슷한 카페에 지겨우셨다면 나들이 분위기는 내고 싶고,

시흥 한옥카페 "청화 공간"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청화 공간

주 소 : 경기 시흥시 소래산길 41 소전미술관 옆 한옥 건물

전화번호 : 0507-1371-8832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주차 가능

( 서해선 시흥 대야역에서 반경 500m 내 2. Tmap 혹은 네이버 지도 앱에 청화 공간을 검색하시고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

 

- 애견(묘) 동반 변경 안내 :  평일에 한하여 실외 공간에 5KG 이하의 소형견만 가능

     (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동반 불가, 2M 이내 목줄 착용 필수 )

  - 돗자리 및 텐츠 설치 제한

  - 야외 평상 자리 시간제한

    (  많은 손님들의 요청하에 2시간 이용 제한을 하게 되었습니다. )

  - 베이커리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나오기 시작하여 오전 11시 정도에 모두 진열이 완료됩니다

    ( 식빵의 경우, 식는 시간이 있어 11시 30분에 나옵니다 )

 

청화공간 정문

주차공간이 있기는 했는데 주말에 가서 그런지 혼잡하더라고요,ㅠ

주차 정리해주시는 직원분이 계셔야 할 거 같았어요,,,

그래도 다행히도 한 15분 정도 뒤에 주차하고 안에 들어가 볼 수 있었어요 :)

 

 이날 바람이 어찌나 불던지  ㅎㅎㅎㅎ 치마 날리는 거 보이시나요?????

이날 일기예보도 나올 만큼 황사가 진짜 심한 날이었어요 ㅠ

 

들어가는 초입 안내판

들어가는 초입에 카페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는 알림판이 있었어요 :)

  • 연못에는 물고 가가 살고 있어요. ( 돌 던지기, 입수, 쓰레기 던지기 등 )
  • 제공된 좌석만 이용하기. ( 돗자리, 개인 의자 탁자 설치 등 )
  • 다른 좌석에 피해를 주는 행동을 삼가주세요. ( 비눗방울, 연날리기 배드민턴, 캐치볼 등 )
  • 외부 음식물 반입을 일절 금지합니다. ( 1인 1잔 )
  • 좌석 이동을 삼가주세요. ( 설치된 의자 및 테이블 3m 이내 이동만 허용 )

마당

넓은 마당이 있다 보니, 반려 동물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더라고요!

반려 동물과 동반 입장 시 유의 사항 알려드릴게요! :)

 

※ 반려 동물 동반 관련 변경사항 안내문

  1. 평일 5kg 미만의 반려 동물에 관하여 입장 가능. (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 )
  2. 2m 이하의 목줄(가슴 줄)을 항시 착용하여 주세요.
  3. 반려 동물 실내 입장이 불가합니다. (주문하는 동안 반려 동물을 데리고 있을 수 있도록 2인 이상 동반하여주세요.)
  4. 반려 동물의 배변(노)을 처리하여 주세요.

입구

연못에 물고기가 있다고 했는데 없어요 ㅋㅋㅋㅋ

날이 추워서 다 어디 숨어있나?!?ㅎㅎ

 

카페입구 / 빵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보기면 빵 음료 계산하는 곳이 있어요 

빵 엄청 많지 않나요??

운이 좋게도 저희가 들어가니 빵을 채워두고 계시 도라고요 그래서 사진에 많이 담을 수 있었어요 :))

 

저희는 이날 고기를 너무 많이 먹고 가서 ㅠㅠ

빵은 욕심 안 부리기로 했어요 눈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ㅋㅋㅋ

 

메뉴

저희는 시그니처 메뉴

프름 소금 슈페너 & 사과 망고 봄 에이드 시켜봤어요~!

새로운 카페에 가게 되면 그 카페만 있는 메뉴들이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항상 가는 카페 아닌 이상은 새로운 메뉴 먹어보게 돼요.

 

사과망고 봄 에이드 &  프름소금슈페너 

 

저는 둘 다 맛있었어요 ㅎㅎ

굠둥씨는 프름 소금 슈페너  신기한 맛이라고 짠데 달다고 ㅋㅋㅋ 

그러면서 제 사과 망고 봄 에이드를 더 맛있게 먹더라고요, 어느 세보니 제 것은 거의 없었어요 ㅋㅋ

 

좌석 어찌 되어있는지 잠시 소개해드릴게요!

 

1. 카페 오른쪽 좌석

주문하는 곳 &  좌석 입구

음료 계산하는 곳 쪽으로 가시면 원형 문이 있어요!

들어가면 아늑한 공간이 나와요 :)

저희도 처음에는 자리가 너무 없어서 야외에 앉아 있다가 음료 주문하면서

안쪽에 자리가 운 좋게 나서 좋은 자리 앉게 되었어요 굿굿!

(이날 날이 바람 불고 황사 심한 날이라 밖에서 먹었다면 모래와 음료를 같이 마시는 느낌이었을 거 같네요..)

 

 

안에는 단체석도 있어서 가족끼리와도 너무 좋을 거 같더라고요,

옆에 유럽풍 차 세트 진열돼 있더라고요? 약간 서구 석인 느낌과 한옥의 느낌을 어울리게 하려는 게 보였어요 ㅎㅎ 

 

2. 카페 왼쪽 좌석

왼쪽은 또 느낌이 많이 다르죠??

옆에 보다 보면 또 길이 있어요! 쭉 따라가다 보면,ㅎㅎ

 

좀 더 넓은 곤 간이 나와요!

이렇게 카페 안 장소는 3 군대 정도로 나눠져 있어요~

날씨 상황을 보시고 카페 안 또는 야외에서 시간 보내시면 좋을 거 같아요 :)))

 

2. 카페 야외

평상 자리 & 파고라

파고라 안에는 난로도 구비되어있어서 저녁에 가면 따뜻하게 야외 카페를 즐길 수 있을 꺼같아요!

파고라 안에도 들어가 보고 싶었지만, 이미 만석이였어요 ㅎㅎㅎ

 

뒤로 돌아가면 야외 평상 자리가 또 나와요!

안팎으로 자리 구성을 참 잘해 둬서 나중에는 주말 말고 사람 좀 없는 평일에도 천천히 둘러보고 싶은 카페예요:))

또 가게 되면 빵도 먹어보고 할게요!ㅎㅎ 

 

 

 

다음에 또 좋은 카페 있으면 소개글 적어볼게요!

BYE BYE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