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배기 건강정보

오늘 부터 다이어트!! 다이어트 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부위별 살찌는 음식 ?! :: 건강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 쓰는 다람쥐입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옷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보니 가을 겨울에 옷에 가려 안보이던 군살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ㅋㅋㅋ

항상 여름이 다가오면 다이어트 결심 하게되는데요?ㅎㅎㅎ 올해도 여지없이 다이어트를 해보려 해요!

 

다이어트 전에 부위별로 살찌는 음식이 있다는 거 아셨나요? 전 이번에 다이어트 알아보다 보니 유현하게 알게 되었어요, 특정부위 배, 허벅지, 팔등 이런 부위가 더 빨리 빠지길 원한다면! 아래 포스팅이 많이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다이어트 전 꼭! 알아야하는
부위별 살찌는 음식?!

 

신체는 참 신기한 거 같아요,

먹는 음식에 따라 부위별로 살도 다르게 찐다니 ㅎㅎ 

이미지 출처 : https://www.etnews.com/20160126000081

 

 어깨 살찌는 음식

치킨, 돈가스, 감자튀김 등 튀김류의 요리들 즉 단백질을 튀긴 음식들을 과하게 먹게 되면 어깨살을 둔탁하게 만들고 금육을 뭉치게 할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어깨를 더욱 두껍게 만든 어줍니다. 

 

 팔뚝 살찌는 음식

순수 지방류인 고기의 기름 부위, 버터, 생크림, 아이스크림

특히, 아이스크림 생크림은 유지방은 포화지방으로 인해 팔뚝을 두툼하게 만든데요 ㅠ

고기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 참 많이 먹었는데 지금의 팔뚝을 만들어준 엄청난 콜라보였네요 ㅎㅎ 

 

 

 가슴 살 + 겨드랑이살 찌는 음식

치즈, 우유, 요거트등 유제품이 있습니다. 이런 유제품들은 높은 칼로리와 지방을 제공하며 특히 여성호르몬을 촉진하는 성분과 단백질을 함유 하고있어 유제품을 많이 먹는다면, 가슴을 더욱 크게도 말들수있습니다.

단, 가슴에만 살이 찌는게 아니라 겨드랑이역시 살이찔수있습니다.

 

 뱃살 찌는 음식

 뱃살은 몸의 다른 부위보다 먼저 살이 찌는 부위예요,

, 떡, 밀가루(빵, 라면) 등 일명 ‘화이트 푸드‘에 주로 포함된 탄수화물은 뱃살을 찌우는 주범!!!이에요 고구마, 감자 같은 구황작물도 대표적인 탄수화물 식품이므로 가급적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아요.

 

또한

짜거나 지나치게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내장비만을 늘려 복부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사실,,, 복부비만은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줄이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엽떡 진짜 좋아하는데ㅎㅎ 다이어트하려면  떡볶이부터 멀리 해야겠어요ㅠㅠ)

 

 

 엉덩이 살찌는 음식

도넛, 패스트푸드, 튀김, 탄산 등은 엉덩이 살뿐 아니라 하체를 집중적으로 살찌우는 음식들이에요.

특히 패스트푸드에 포함된 트랜스지방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지방이 빠르게 축적되는 몸으로 바꾸죠.

 

또한, 엉덩이 밑살이라도 불리는 엉덩이와 허벅지 사이의 에 살은 탄산음료나 드레싱 (샐러드드레싱)이 엉덩이 밑살을 찌우는 요인이라고 해요, 샐러드를 드실 때는 드레싱을 빼고 먹는 걸 추천해요!

 

 

⑥  허벅지 & 종아리 살찌는 음식

-허벅지

근육이 많은 부위인 허벅지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신체 부위 중 하나예요

고단백질 식품인 장조림이나 과자, 빵,  분식 등 탄수화물! 나트륨이 많은 짠 음식을 섭취하면 허벅지에 금방 살이 찌기 쉬운 워요. 특히 짠 음식은 을 자주 먹게 되면 부종을 유발하여 지속적으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그럼 하체에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 된다고 해요

-종아리

단백질이 많은 고기류, 나트륨이 많은 짠 음식, 조미료, 소금 등 다리를 붓게 하는 식습관이 종아리 살에 영향을 끼친다.

부종이 오래 가면 살이 된다는 말 많잖아요?? 종아리가 좀 부었다 싶으실 때는 싱거운 음식을 위주로 드시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세요!



이렇게 부위별 살찌는 음식들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진짜 맛있는 건 다 살찌네요 ㅎㅎㅎ 특히나 pt쌤이 떡볶이 먹는 거 진짜 뭐라 많이 했었는데

이번에 왜 그랬었는지 알꺼같아요 떡볶이는 탄수화물 덩어리에 맵고+짜고+달고 엄청난 음식이었어요ㅎㅎ

다이어트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글 보시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이만 적을게요!

BYE BYE~

 

이미지 출처 : pexels

반응형